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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애드센스

애드센스 승인 후 해야 할 일 정리하기 - tistroy sellers.json

by meddy 2023. 5. 23.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이 되었습니다. 이상한 점은 저는 어디에도 메일이 수신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이 글에서 애드센스 승인후 해야하는 것들을 차근차근 정리해 보았습니다. 승인 받으신 분들 아래 내용 참고하세요~

애드센스 승인후 할일 정리

애드센스가 승인이 되면 내 사이트가 준비됨 이라고 나타나면서 아래와 같이 애드센스 화면에 예상 수입이 나타납니다.

애드센스 사이트 준비됨 화면
애드센스 사이트 준비됨 화면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 예상 수입 화면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 예상 수입 화면

제일 위에 판매자 정보를 Google sellers.json 파일에 게시하시기 바란다는 문구가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를 누르면 구글 안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애드센스 수익 1일 1달러 미만 시 자주하는 10가지 실수 체크하세요

아래는 구글의 sellers.json에 대한 안내입니다.

결론적으로 제 이름이나 정보를 공개적으로 알려야 광고주가 확인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면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것이 광고주에게 좋으니 등록하라는 것입니다.

Sellers.json은 광고 생태계의 투명성을 높이고 사기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IAB Tech Lab 표준입니다. Sellers.json은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판매자 정보 파일을 통해 작동합니다. 게시자는 애드센스 계정 유형에 따라 파일에서 개인 또는 업체 이름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광고주는 게시자의 신원을 탐색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개인 또는 업체 이름을 나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광고주가 인벤토리를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지 않으면 광고주가 게시자의 이름을 볼 수 없으므로 수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입력란은 아래와 같이 되어있습니다. 아래는 구글 안내 페이지에서 가져왔습니다.

seller_id 16자리 게시자 코드(예: pub-1234567890123456)
is_confidential true이면 name, domain이 sellers.json 파일에 나열되지 않습니다.
seller_type PUBLISHER 또는 INTERMEDIARY이거나 BOTH입니다. 수익을 창출하는 사이트를 소유하고 있거나 Google에서 직접 수익을 지급받는 경우 PUBLISHER로 분류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INTERMEDIARY로 분류됩니다. 두 카테고리 모두에 속한 경우 BOTH로 분류됩니다.
name 판매자 이름입니다. 이 이름은 결제 프로필의 '이름 및 주소' 섹션(개인 계정) 또는 '업체 이름 및 주소' 섹션(비즈니스 계정)에 표시됩니다.
참고: 이름을 변경하면 2주간 자동 결제가 지연됩니다.
domain 비즈니스 도메인(예: example.com)입니다. 광고주는 도메인을 통해 내 비즈니스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소유한 도메인이 애드센스로 수익을 창출하는 유일한 도메인인 경우 해당 도메인을 나열해야 합니다.
INTERMEDIARY인 경우 도메인에서 sellers.json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도메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애드센스 고객센터는 판매자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하고 설명하고 있으니

직접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에서 확인하실 분은 아래 링크로 이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에서 sellers.json 알아보기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 sellers.json 설명

위의 내용을 기반으로보면, sellers.json 등의 다양한 말이 있지만, 결국 "계정 > 판매자 정보 공개"에서 아래와 같이 공개 만 설정하면 됩니다. 이름과 도메인 개시자 ID가 24시간 내에 sellers.json에 입력된다고 합니다.

이제 광고를 개제하는데 필요한 개인 정보 보호 및 메시지 수집을 동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GDPR CPRA LGPD 광고 차단 회복의 4가지 항목이 있습니다.

  1. GDPR: 일반 개인정보 보호 규정(GDPR)은 유럽 연합(EU)에서 시행되는 데이터 보호 및 개인정보 보호 규정입니다. 이 규정은 개인정보의 수집, 처리 및 저장에 대한 지침을 제시합니다.
  2. CPRA: 소비자 개인정보 보호법(CPRA)은 캘리포니아 주에서 시행되는 개인정보 보호법입니다. 이 법은 개인정보의 수집, 처리, 저장 및 공개에 대한 규정을 강화하고 소비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강화합니다.
  3. LGPD: 개인정보 보호 법률(LGPD)은 브라질에서 시행되는 개인정보 보호 법률입니다. 이 법은 개인정보의 수집, 처리, 저장 및 공개에 대한 규정을 제시하며 개인의 개인정보 보호를 강화합니다.
  4. 광고 차단 회복: "광고 차단 회복"은 광고 차단 소프트웨어나 브라우저 확장 기능 등을 사용하여 광고를 차단하는 것을 말합니다. 일부 규정들은 광고 차단을 제한하고 사용자에게 광고를 보여주는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광고 차단 회복"은 이러한 규정을 준수하며 광고 차단 기능을 다시 활성화하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GDPR, CPRA, LGPD는 각각 유럽 연합, 캘리포니아 주, 브라질에서 시행되는 개인정보 보호 규정이며, "광고 차단 회복"은 광고 차단 기능을 다시 활성화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GDPR, CPRA는 개인정보를 이용해서 광고를 송출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만약 이것을 변경하지 않으시려면 메시지를 만들어서 추가하여야 합니다. 저는 해외를 생각할 단계가 아니므로 일단 개인정보 이용 광고는 안하도록 설정하였습니다. LGPD는 구글에서도 아직 개인정보를 이용한 광고를 하지 않는다 하니 신경 안쓰셔도 됩니다.

"광고 차단 회복"은 설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광고 차단 회복 이미지
광고 차단 회복 완료

GPDR 설정은 아래와 같이 개인 맞춤이 아닌 광고로 수정합니다.

GDPR 설정 화면

모든 내용을 확인하시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Google 애널리틱스 4 업데이트

2023-05-23 기준으로 GA4는 애드센스와 아직 연결이 안됩니다. 구글 고객센터 공식 안내로 다음과 같이 나타나고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해당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Google 애널리틱스 4 업데이트

현재 애드센스 계정을 Google 애널리틱스 4와 연결하실 수 있도록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준비가 되면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동안 계속해서 GA4로 전환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구글 애널리틱스는 다음의 링크에서 기본적인 통계자료만 사용하고 히트맵과 세션재생등의 고급 사용은 마이크로소프트의 Clarity를 사용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초보자용 구글 애널리틱스 홈페이지

마이크로 소프트 Clarity 사용방법을 자세히 알아보시려면 다음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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