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에서 나오는 포화 지방과 콜레스테롤은 혈관 건강에 악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건강하게 오래 살기 위해서 혈관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선 무엇이 좋을까요? 혈관 건강을 되찾는 방법을 실험 결과를 포함해서 설명드립니다.
우삼겹하고 대창, 그리고 고등어의 기름 비교
우삼겹하고 대창, 삼겹살, 그리고 고등어에서 나온 기름을 비교하기 위해서 세 가지를 모두 구워서 기름을 추출한 후 비교해 보겠습니다.
각각을 구웠더니 정말 기름양이 어마어마하게 나옵니다. 바짝 구워도 기름은 계속 나오네요.
대창과 우삼겹은 기름이 어마어마하게 나옵니다. 다음으로 삼겹살, 역시 삼겹살도 기름이 정말 굉장하죠 우리가 좋아하는 삼겹살이나 대창등의 고소한 맛이 동물성 기름인 포화지방산 때문입니다.
고등어도 기름진 생선이지만 오메가3가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입니다.
과연 이 기름들 정말 먹어도 괜찮은 걸까요?
우삼겹과 대창 삼겹살 그리고 고등어에서 나온 기름을 모아서 상온에서 1시간 정도 두고 관찰해 봤습니다.
여기 보이시는 이게 대창 우삼겹을 구울 때 나왔던 기름을 상온에 놔둔 건데요. 아래와 같이 하얗게 굳었습니다.
삼겹살의 돼지 기름도 역시 하얗게 굳었습니다.
그러면, 고등어에서 나온 기름은 어떨까요? 아래는 고등어를 튀겨서 나온 기름을 모아둔 건데
이렇게 굳지 않고 액체 상태로 남아 있습니다.
트랜스 지방이나 포화지방 같이 나쁜 지방을 많이 먹으면 혈관의 지방이 쌓이게 되는데요.
지방의 나쁜 콜레스테롤이 많이 쌓이고 혈관을 막으면 혈관이 꽉 막힐 수도 있습니다.
죽상동맥경화증 환자들에게 오메가3를 섭취하게 했더니 혈전이 42% 석회화 진행 혈전이 89% 감소했습니다.
이 오메가3로 자신의 혈관 건강을 잘 지키고 계시는 분이 있다고 해서 한번 찾아가 봤습니다.
혈관 건강을 되찾은 사례
60대에 모델의 꿈을 이루면서 새로운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다는 오늘의 주인공 시니어 모델 강사로 활약하고 있는 김영미 씨를 만나보았습니다.
누구나 부러워하는 몸매 자기관리의 끝판왕으로 통한다는 그녀는 62세랍니다.
관리도 잘하시고 60세가 이상이 되셨는데 저렇게 탄탄한 복근을 갖고 있다라는 거 힙업이 됐다라는 자체만으로도 주변의 존경을 한몸에 받고 있습니다.
지금은 부러움의 대상이지만 10년 전에이 모습이 아니었습니다.
아이들 키우고 살림만 하느라 자신을 돌볼 겨를이 없다보니 어느새 비만녀가 돼 있었다는데요.
김영미 씨의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아이도 좀 약간 늦게 낳고 또 먹는 것도 워낙 좋아하고 그러다 보니까 살이 많이 쪘었어요.
제가 검사하기 전에는 그 콜레스테롤이 높은 줄 몰랐잖습니다.
그러니까 걱정을 안 했었습니다. 그냥 살 그냥 살이 찐거다 생각을 한 거죠.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면서 고지혈증과 지방간 진단을 받았다는 영미씨는 이대로 더 올라가거나 이러면 걸어가다가 갑자기 쓰러질 수도 있다는 거예요.
그래서 깜짝 놀랬죠 10년간의 노력 끝에 위기를 넘기고 건강을 되찾은 그녀는 이제 남부럽지 않은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수업을 끝낸 영미씨가 챙겨먹는 것은 rtg 오메가3입니다.
혈액순환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아서 그래서 열심히 먹고 있습니다.
먹고 싶은 걸 못 먹으면 스트레스가 쌓이기 때문에 가끔 기름진 음식을 먹는다는데요.
기름기 많은 대창도 먹는답니다. 이런 음식을 먹으면 혈관 건강이 걱정되진 않을까요?
기름기 많은 거 먹을 때는 야채하고 같이 챙겨 먹는게 있습니다.
기름진 대창도 걱정 없이 먹는다는 그녀는 그녀만의 혈관 건강 비결이 있다는데요.
제가 옛날에 혈관질환이 있었잖아요 RPG 오메가3도 먹고 이러니까 콜레스테롤이 높았는데 수치도 많이 떨어진 것 같습니다.
혈관 속에 쌓인 지방을 녹여주는 rtg 오메가3가 그녀의 혈관 건강 비결이랍니다.
rtg 오메가3의 어떤 성분이 영미씨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준 걸까요?
오메가3는 epa와 dha로 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dha는 우리 뇌에 신경조직 눈에 망막 조직의 주요 성분이고 epa는 혈액의 중성지방을 감소시켜 혈행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이를 통해 뇌혈관질환 치매예방 등 내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영양분입니다.
고중성 지방혈증 환자에게 오메가-3를 섭취하게 한 결과 중성지방 수치가 48%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30% 염증 수치는 87%가 감소했습니다.
오메가3는 체내에서 합성이 되지 않기 때문에 음식이나 영양제 형태를 통해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현대인들은 대부분 오메가3가 부족한 상태이기 때문에 혈관 건강을 위해서는 오메가3 섭취량을 늘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rtg 오메가3의 비만에 대한 효용성
비만성인을 대상으로 오메가-3를 8주간 섭취시킨 결과 체중이 약 6kg 허리둘레가 약 5.7cm 엉덩이 둘레가 약 3.8cm 감소하는데 도움을 줬습니다.
또 재발률이 높은 심혈관 질환 개선 예방에도 도움을 주었다고 합니다.
하버드 의과대학 연구팀이 오메가3와 심혈관 위험에 관한 임상 연구를 분석한 결과 오메가3 섭취가 관상동맥 심장질환 사망률을 36% 감소시키고 총 사망률도 17%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줬다고 발표했습니다.
광고1
rtg 오메가3를 건강하게 섭취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rtg 오메가3는 식약처에 일일 권장량에 맞춰 섭취해주시고 과다섭취 시 트림과 복부 팽만감 위산 역류가 나타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식약처에서 권장하는 오메가3의 하루 섭취량은 500∼1000㎎입니다. 캡슐 함량이 아닌 오메가3 실제 함량을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최소한 500㎎ 이상을 복용해야 건강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어류 알레르기가 있거나 혈압약이나 혈전 용해제를 드시는 경우에는 반드시 전문의와 상의하시는게 좋습니다.
rtg 오메가3 드시고 건강을 되찾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