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8일 로이터 통신이 오픈 AI의 ChatGPT가 인터넷을 이용한다는 내용을 전했습니다. 무료 사용자들에게도 오픈한다는 소식입니다.
오픈 AI 소식 원본 보기
9월 27일(로이터) - Microsoft가 지원하는(MSFT.O) OpenAI는 수요일에 ChatGPT 사용자가 이제 웹 서핑을 할 수 있게 되어 바이러스 챗봇이 액세스할 수 있는 데이터가 2021년 9월 이상으로 확장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오픈 AI는 최신 브라우징 기능을 통해 웹 사이트가 ChatGPT와 상호 작용할 수있는 방법을 제어 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브라우징은 현재 플러스 및 엔터프라이즈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으며 곧 모든 사용자에게 확대될 예정입니다. 사용하려면 GPT-4 아래의 선택기에서 빙으로 브라우징을 선택하면 됩니다."라고 OpenAI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X(이전 트위터로 알려짐)에 올린 게시물에서 말했습니다.
open ai의 ChatGPT 소식 내용 분석
오픈AI가 최신 정보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MS) 빙 검색과 통합을 선택한 것으로 알려져 기쁜 소식입니다. 이로써 이제부터는 챗GPT가 실시간 웹 탐색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오픈AI는 28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다음과 같이 발표했습니다. "챗GPT는 이제 인터넷을 검색하여 신뢰할 수 있는 최신 정보를 소스와 함께 제공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2021년 9월 이전의 데이터로 제한되지 않습니다."
이 기능은 현재 유료 모드인 챗GPT 플러스와 챗GPT 엔터프라이즈 사용자에게 제공됩니다. 사용자는 챗GPT 앱 하단의 선택창에서 빙 검색을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쁜 소식은 추후에는 무료 사용자에게도 확대하여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오픈AI는 챗GPT의 최신 정보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전에 웹 브라우징 기능을 도입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로써 사용자가 뉴스 사이트의 유료 컨텐츠를 우회할 수 있다는 문제가 발생하여 일부 플러그인 기능을 차단한 적이 있습니다.
이제는 빙 검색을 통한 실시간 인터넷 검색을 통해 이러한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더불어 이 과정에서 챗GPT가 사이트 소유자의 허락 없이 데이터를 수집하지 않도록 보장하며, 'robots.txt'를 인식하여 학습 데이터 수집을 거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샘 알트먼 오픈AI CEO도 이날 "우리가 돌아왔다"라는 멘트를 트위터에 남기며 이러한 발전을 환영했습니다.
한편, 오픈AI는 최근 이미지 생성 AI '달리 3'의 챗GPT 통합과 '멀티모달' 기능 추가 등 굵직한 발표를 하였으며, 이에 따라 11월 6일에 열리는 첫 개발자 회의 '데브데이(DevDay)'에서 어떤 내용을 공개할지에 대한 관심이 더욱 모이고 있습니다.